6월 30일에 출시된 서민금융 종합플랫폼 잇다 어플 기능 및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용노동부 및 행정안전부에서 발표한 서민금융을 좀 더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수 있도록 ‘잇다’ 라는 어플을 출시하였습니다. 서민금융인 대출뿐만 아니라 복지지원제도 또한 연계하여 이용할수 있도록 플랫폼을 구축하였는데요. 아래에서 잇다 어플 내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민금융 종합플랫폼 잇다 어플
현재 안드로이드, ios 운영체제 모두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금융위원회에서는 저신용, 저소득층이 이용할수 있는 서민금융상품 및 비대면 복합상담과 더불어 고용 및 복지에 채무조정까지 확인할수 있는 서비스를 포함시킨 어플 입니다.
서민금융상품을 처음 이용하거나 많은 상품으로 인해 복잡한 경우 이용한다면 유용한 어플인데요.
디존의 문제점을 살펴보면 서민금융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일일히 확인해야 하는 불편함 때문에 시간이 많이 소요 된 점과 시니어 및 컴퓨터가 익숙하지 않는 경우에도 메뉴 이용과 홈페이지 이용이 어려운 방면이 있었습니다.
잇다 기능
서민금융 잇다 기능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출비교
먼저 대출비교 입니다. 대출비교는 민간 정책서민금융상품을 본인 정보를 통해 이용할수 있는 대출상품을 쉽게 찾을수 있도록 비교할수 잇는 서비스 입니다. 현재는 새희망홀씨,사잇돌,민간서민금융상품인 햇살론 등 72개 대출을 비교 할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조건을 통해 상품을 안내 받으며 금리와 한도를 비교하여 선택할수 있습니다. 이에 보증서를 간편하게 발급하며 금융회사를 통해 직접 확인이 아닌 비대면으로 쉽게 서류,보증서를 제출할수 있습니다.
고용,복지 채무조정 검색기능
고용,복지 채무조정 연계 등 복합상담 서비스를 비대면으로 이용할수 있습니다. 대출을 이용한 뒤 재무상황변동을 확인하여 이용자에게 필요한 금융교육 및 신용 부채 관리 컨설팅도 제공 합니다. 이로 인해 불법사금융 피해 예방과 채무조정에 필요한 요소들을 잇다를 통해 사후관리를 지원 받을수 있습니다.
특히 한가지 인상적인 것은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와 정신건강복지센터 간의 안내 대상자를 심리상담을 필요한 상황에도 지원 연계를 확대하는 등의 다양한 복지제도가 마련되어 있으며 확대할 것이라고 방침한 상황입니다.
서민금융 잇다 이용방법
먼저 어플을 다운로드 한 다음 앱 로그인-> 어플 실행->약관 동의 후 심사정보 및 입력을 한 다음 이용하고자 하는 서비스를 확인하여 이용하면 됩니다!
보통 심사결과로는 우량이용자의 경우 금융서비스를 이용, 복합상담이 필요한 경우 복합상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여기까지 서민금융 종합플랫폼 잇다 어플 기능 및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